자연치유정보 1

암 세포를 굶겨 죽이라(암세포를 이용한 간헐적 단식)

by 헤븐벨리 posted Feb 12, 2019

 

암세포를 굶겨 죽이자
 
오토파지(autophagy; 세포 자가 포식)를 이용한 암치유
 
오토파지를 이용한 암치유_ [자동 저장].jpg

 

 
우리 몸은 병이 들면 세포가 자기 스스로 치유하는 놀라운 자가 치유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병든 세포는 스스로를 분해하여 재활용 하고, 때로는 자멸하는 방법으로 우리의 건강을 유지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 즉 오토파지의 원리를 이용하면 암도 치유될 수 있습니다.
 
2016년 오스미 요시노리 도쿄공업대학 교수가 오토파지를 연구해 노벨물리학상을 받았습니다. 오토파지 현상은 세포를 일정기간 영양실조 상태로 만들면 생존을 위해 세포내부의 쓰레기들, 손상된 단백질이나 미토콘드리아같은 기관을 분해해 재활용(리사이클) 하는 것을 말합니다.
 
굶을 때 오토파지를 활성화시키는 물질들
 
세포내 ATP의 부족 - AMPK라는 세포내 물질을 활성화 - 오토파지를 촉진  
체내의 아미노산의 부족 - mTORCI이라는 세포내 물질 비활성 - 오토파지를 촉진
체내의 유리지방산의 수치도 증가 - mTORCI를 억제 - 오토파지를 촉진
 
세포속의 오토파지를 촉진시키는 소기관들
 
1. 세포속의 소관인 리소좀은 세포내 노폐물을 가수분해 하는 비상시에 쓸 수 있는 효소들이 들어있습니다. 단식 중에는 리소좀 내부가 산성화 되면서 산가수분해효소의 활성이 높아집니다.
 
2. 미토콘드리아 같은 소 기관들이 파괴되면 막으로 둘러싸이는 현상을 오토파고좀 이라고 합니다. 일종의 칸막이 구조물 같은 것입니다. 리소좀도 그런 칸막이 구조물 가운데 하나입니다. 리소좀 안에는 가수분해를 돕는 효소들이 담겨 있습니다. 
오토파고좀이 형성되면 이곳은 세포 내 손상된 단백질, 세균같은 물질을 집어삼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리소좀과 융합되면 집어삼킨 물질들이 영양소로 재 사용되하거나 세포내 재생용 부품들로 이용합니다. 이러한 자연치유적인 현상으로 대사성 스트레스 질병, 감염, 암, 퇴행성 뇌질환 등이 치유됩니다. 이러한 자연치유력은 세포의 건강과 항상성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합니다. 
 
세포내 망가진 소 기관들이 다양한 오토파지 현성으로 제거 될 때 망가진 세포가 회복됩니다. 오토파지의 자기포식 현상은 다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망가진 퍼옥시솜(과산화수소를 분해 독성물제거나 해독)을 분해하는 펙소파지(pexophagy), 미토콘드리아를 분해하는 미토파지(mitophagy), 소포체를 분해하는 레티큘로파지 (reticulophagy), 저장 지질을 분해하는 리포파지(lipophagy), 단백질응집체를 분해하는 아그레파지(aggrephagy), 외래 병원균을 분해하는 제노파지(xenophagy) 
 
 
 
 
암의 원인이 무엇인가요? 
 

첫째는 체세포 돌연변이론입니다.사본 -20190113_114104.jpg

 

이것은 유전자 치유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둘째는 조직 형성 장이론(tissue organization field theory)입니다. 이것은 고장난 유전자를 회복시키려면 주위의 둘러싼 조직 전체의 회복이 필요하다는 이론입니다.
셋째는 암은 세포들간의 대화 단절 이론입니다. 
세포와 세포 사이에는 “갭 졍션”(gap junction, 세공(pore) 또는 채널(channel))이 있습니다.  세포 사이에 미세한 도로가 있어 신호 전달 물질, 이온, 작은 분자, ATP, 세포 분열과 기능을 조절하는 물질이 오고 가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세포들간의 연락이 두절되고, 산소나 영양공급이 차단 되면 암세포로 변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든 암세포가 회복이 되려면 둘째와 셋째 방법까지 염두해 둔 치유가 필요합니다.
 
위의 세가지 효과를 누리는 암세포를 회복하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바로 오포파지를 촉진시키는 식이요법입니다. 
오토파지를 촉진시키면, 암세포의 회복과 암세포를 둘러싼 세포들의 회복과 소통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오토파지는 금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체력을 고갈시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대신에 채소와 견과류만 섭취하는 케톤식 식이요법을 하는 것입니다. 
 
 
하늘마을이 추천하는 오토파지를 이용한 식이요법
 
하늘마을은 소량의 과일식은 당은 케톤식 만큼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과일식은 병든 소화기관을 회복시키면서 급격한 체력 저하를 막아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1일 이상 금식을 한 후 과일식 혹은 케톤식 식이요법을 하라
대략, 식후 5시간 후면 포도당 공급완료
대략, 식후 30시간 후면 간에 저장되어 있던 글리코겐이 고갈
대략, 식후 4시간 후부터는 근육단백질과 지방세포의 지질이 분해 되기 시작
대략, 48시간 가까이 이르면 근육단백질이나 지방세포의 지질이 분해되어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당신생 작용도 감소하기 시작하고, 수산화 부틸산과 같은 케톤체(지방을 작은 수용성 물질로 간에서 분해)들이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이때 암세포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파괴된다.
 
2. 랜들 사이클(Randle cycle) 원리를 이용하라
세포내의 에너지 대사는 지질과 탄수화물(포도당)을 연료로 사용하므로 이루어집니다. 두 원료는 서로 사용되기 위해 경쟁을 하는데 이를 이를 랜들 사이클 이라고 한다.
 
암세포는 미토콘드리아가 대부분 파괴되어 있기 때문에 지질을 이용하여 에너지원을 만들 수가 없습니다. 암세포는 대부분 탄수화물(포도당을 무산소상태에서 발효 시킨 젖산)을 이용하여 생존하기 때문에 12시간이 지나면 에너지 공급에 어려움을 격게 되고, 2일 가까이 금식을 하면, 암세포는 파괴되기 시작합니다. 당을 차단해 오토파지를 촉진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육식 위주의 고지방식을 하게되면 혈액속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를 수치를 높여 오토파지를 손상시킵니다.
 
당의 원료인 일반 탄수화물 식사는 피하고, 소량의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과일속의 천연당을 이용한 과일식을 하는 것은 몸안의 노폐물 배설과 세포속의 리소좀에 ATP를 활발하게 공급해 오토파지를 촉진시킵니다.
1식에 과일 100g 이하로 이루어지는 과일식은 인체의 급격한 체력 저하를 방지하면서 간헐적 단식 효과(저녁 6시부터 아침 7시까지 13시간 공복상태)가 있어서 오토파지를 유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3. 과일식이나 케톤식 기간은 최소 3일에서 11일 정도가 적당
과일식은 암세포에 당을 공급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100g이하로 제한해 암세포의 필요에 크게 못미치는 만큼의 당분은 해가 되지 않습니다. 과일식을 할 때는 개인의 체력과 질병의 정도에 따라 기간을 결정하는 면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토파지를 촉진할 만큼의 체력이 부족한 분들은 1~2일 간의 과일식을 통해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고, 소화기를 회복하는 것 만으로도 질병 회복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과일대신 케톤식을 할 때에는 동물성 지방보다는 채소나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과도한 육류 섭취의 결과 지방세포에서 공급되는 유리지방산이 혈중으로 방출되어 말초세포에 에너지원을 공급 하기 때문에 말초세포들 안에서 포도당과 충돌이 일어나게 됩니다. 또한 근육과 말초세포들에서 지방산이 증가하면 포도당이용이 감소하게 됩니다. 반면 혈액내에는 포도당과 인슐린이 증가하데 됩니다. 이것은 당뇨, 고혈압, 심혈관질환, 암, 근육기능 이상, 퇴행성 신경질환, 알츠하이머, 파킨슨, 겸염질환 등의 원인이 됩니다.
 
 
 
?

난소암, 자궁암 자연치유

by 헤븐벨리 posted Oct 20, 2017

난소암 자연치유

 

난소암의 원인을 알면 치유가 보인다.

 

우리나라의 남소암 발병률은 급증하는 동시에 연령대가 낮아지는 경향이 뚜렸합니다. 별 자각 증상이 없기에 3기 정도에 발견하고 나면 이미 심각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표준치료를 통한 난소암 생존률 또한 크게 낮아 자연치유로 대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난자와 여성호로몬을 배출하는 난소암은 난소에만 암이 국한되어 있을 때는 1, 골반 내에 다른 장기로 전이된 2, 골반을 벗어나 복강내부나 림프로 전이되고 간 표면에 나타나면 3, 멀리 떨어진 장기(흉강 삼출액, 간실질)나 간 안쪽까지 나타나면 4기입니다.

대부분은 난소를 제거하고, 암의 전파를 막기위해 자궁까지 들어내게 됩니다. 그리고 표적항암(성분명 올라파립)이나 방사선을 하는 것입니다.

 

난소암의 원인

 

01. 난소암은 일반적으로 그 발명 원인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우선 의학계에서 보는 원인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먼저 10~15% 가족력에서 비롯된다고 보는데 어머니가 유방암이나 난소암이 있다면 자녀 또한 이러한 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 중에 1/3 정도는 브라카’(BRCA1,2) 유전자 이상이 있는 경우이고, 이때 난소암(20~40)과 유방암(80%)암 발병율을 높습니다. 그 외에 자궁내막증, 직장암 그리고 불임이거나 출산의 경험이 없는 경우에 더 발생이 됩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3.jpg

 

02. 또다른 대체의학적 견해는 골반림프절 압박하는 조이는 옷을 입기때문입니다.  골반림프액의 정체가 자궁계통의 암을 발생시킵니다. 여성의 골반림프액의 정체는 면연력 저하와 호르몬 불균형을 가져올 뿐 아니라 생리 불순, 골반염, 자궁경부염이나 암 등을 유발시킵니다.

 

암환자요양원_4.jpg

 

03 육식을 많이하는 사람들은 유방암, 전립선암, 난소암 발명율이 더 높을 뿐 아니라 암으로인한 사망율을 높다는 많은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Donham KJ, Merchant는 한 주에 육류를 4회 이하로 먹은 여성들에 비하여 한주에 7회 혹은 그 이상 먹은 여성들은 난소암 발병율이 60% 더 높다고 말했습니다. 

 

육류 속에는 많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기생충 등의 많은 병원균의 들어있습니다. 동물들이 걸리는 대부분의 질병이 사람에게 그대로 육식을 통해 전이된다는 사실은 참으로 놀랍습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5.jpg

 

04. 커피는 산성이기 때문에 마신양의 수배에 달하는 탈수를 유발시킵니다.  뿐만 아니라 아드레날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올리기도 합니다. 결국 비만을 유발하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암을 유발하는 많은 화학물질들-메틸글리옥살(methyl-glyoxal), 카테콜(catechl), 클로로제닉산(chlorogenic acid), 네오클로로제닉 산(neochlrogenic acid)-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6.jpg

 

05. 암을 유발하는 환경적요인이 있습니다. 미세먼지, 화학물질, 방사선,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거나 장점막의 손상으로 인하여 음식물 찌꺼기나 미생물이 몸 안으로 들어오면 인체 통제 메커니즘들을 교란시킵니다. 이러한 것들은 인체 홀몬 불균형, 면역 손상, 암 등을 유발시킵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7.jpg

 

06. 자궁 내막암의 10~34%가 용종과 관련이 있고, 근종(양성종양)과도 관련이 깊습니다. 혹이 생겼을 경우에는 수술을 하여 제거하는 것보다는 수주 정도 진행을 관찰하면서 식이요법과 자연치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8.jpg

 

07. 니일 네들리는 그의 저서 "습관을 바꾸면 건강이 보인다"에서 주립대학 과학자들의 연구를 토대로 폐경 후에 에스트로겐을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자궁암 위험을 80% 증기시킨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9.jpg

 

08. 담배는 담배연기 속에는 4,000가지 이상의 해로운 화학물질이 있고 이러한 것들은 암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알코올역시 혈중 에스트로겐 수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종양 발생과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10.jpg

 

09. 방사선치료나 항암치료를 받을 때 문제점은 빠르게 분열하는 소화기 계통의 점막조직 세포들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장에는 면역세포의 70%가 몰려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치명적인 수준까지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항체를 만드는 골수 세포, 털을 만드는 모근 세포, 생식 세포, 위와 장의 점막 세포 등에 무차별적인 파괴가 이루어집니다.

 

방사선은 항암보다 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인체조직을 녹아내리게하고, 피폭된 방사선 반감기가 수십년까지 걸릴 수 있기때문입니다. 뿐만아니라 방사선은 세포막, DNA, 단백질 등을 이온화하고 채액을 이온화시켜 독성이 강한 활성산소(자유 유리기)를 대량으로 발생시킵니다. 활성산소가 핵산(DNA)에 손상을 일으키고 손상된 핵산의 일부는 암세포로 변질됩니다. 손상된 핵산이 염색체의 이상을 가진 채로 사멸하게 되면 급성 혹은 만성 방사선 부작용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체세포가 염색체 이상을 가진 채 생존하면 이중 일부가 암으로 진행됩니다. 만일 생식세포에 이상을 가져오면 오면 후손에게 선천적 장애아를 출산할 수 있습니다.

 

암환자요양원_11.jpg

 

 

저희 하늘마을 힐링센터는 항암과 방사선을 대신해 암을 억제하는 영양식과 치유식을 제공합니다. 저희 요리는 완전한 채색요리이면서 맛과 비주얼도 참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육류를 배제하고 통곡류와 채소, 과일을 중심으로 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고산지에서 생산한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농산물을 많이 생산합니다.

 

 

난소암에 좋은 식이요법과 음식물들

 

하늘마을은 영양식과 치유식을 제공합니다. 아침과 점심은 영양식을 제공합니다. 채식요리의 단점은 단백질과 지방질 섭취가 부족하기 때문에 단백질과 지방질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영양식을 제공하고, 저녁은 몸 안의 해독과 치유를 위해 해독식을 제공합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12.jpg

 

01. 비타민 A 섭취

 

난소암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A섭취가 중요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DNA를 파괴시키는 화학물질을 제거하도록 돕기 때문이비다.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세포 분열을 돕습니다. 비타민 A를 많이 섭취하는 방법은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 또는 이와 유사한 카르티노이드가 많이 들어있는 채소를 먹는 것입니다.

 

베타카로틴은 고구마, 당근과 같은 뿌리 채소에 많고, 호박, 피망,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02. 비타민 C, E 섭취

 

비타민 C, E는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할뿐아니라 음식속에 아질산염, 니트로사민 등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비타민 E는 DNA를 종양발달을 억제시키고, DNA를 파괴하는 입자들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가공한 상태로 존재하는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음식물에서 섭취하는 비타민 E중 75%는 감마 - 토코페롤로서 좋은 항상화제제 역활을 하지만 보충제들은 흡수율과 이용율이 떨어지는 알파 - 토코페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연상태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다. 비타민E가 많은 음식으로는 토마토, 식물성기름, 견과류, 키위, 귤, 현미, 무, 브로콜리, 호박 등이 있습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13.jpg

 

03. 파이토케미컬이 많은 식품

 

고산지에서 자라는 채소나 과일 그리고 싹틔운 양배추, 브로콜리, 포도, 양갓냉이, 대두 콩류, 포도, 과일 등에는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합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14.jpg

 

04. 엽산이 풍부한 채소

 

딸기나 브로콜리를 생식이나 요리로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하늘마을 힐링센터는 20년 동안 암환자를 위한 음식을 만들어왔고 난소암을 회복시킨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이코케이컬은 식물의 생명력 혹은 면역력인 동시에 사람의 면연력과 생명력을 높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늘마을 힐링센터에서는 발 700고지에서 생산 되는 유기농 농산물을 통해 환우들의 식단을 준비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15.jpg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16.jpg

 

꾸미기_암환자요양원_17.jpg

 

?
  • Grace 2019.07.19 05:42
    닌소혹 십사센티 장기를 막아서 통증이 ㅛㅣㅁ한데 어찌해야하나요?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